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제타미디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용고객 또는 회원이 PC, 멀티미디어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또는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제타미디어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공식사이트(www.bflix.co.kr) 첫 화면 또는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에 최소 7일 전부터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시 합니다.
  3.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이용고객의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4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2.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계정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애플리케이션 실행 또는 인터넷 접속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이용신청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신청고객"은 만 14세 이상만 가입이 허용되며 전항의 고지 하단에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4. 이용신청은 "이용신청고객" 자신의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SNS 계정으로 가능 합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2. 기타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알아야 할 사항
제 8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도용 명의 신청
    2.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계정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표시의 계정을 사용하고자 하는 신청
    3. 허위의 신청이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이용신청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5.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 미성년자, 한정치산자인 경우에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가입이 확인될 경우 계정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 9조 계정 부여 등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고객"이 신청한대로 계정을 부여합니다.
  2. 계정은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계정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계정으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경우
    3. 기타 이용고객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0조 서비스 개통일
"서비스" 개통일은 이용승낙일로 합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의견 및 불만은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며 처리가 완료되면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합니다.
    2.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만은 접수 후 즉시 처리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서비스 요금에 대한 불만은 제20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4.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의유형 처리기간
      일반 문의(이용, 결제 등) 1일(24시간) 이내
      침해분쟁,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사항 7일 이내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회사"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공지, 이용안내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2. 서비스 제한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14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3. 유료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2조에 따라 보상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3조 이용고객의 의무
  1. 이용고객은 유료서비스에 대한 요금 등을 지정된 방식으로, 기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4. 이용고객은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계정을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5.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4장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제 14조 서비스의 제한 등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무료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경영정책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지될 수 있으며,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와 무료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중단,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유료서비스의 요금 등을 지정한 기일로부터 1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3조 3항, 4항, 5항의 규정에 의한 각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회사”의 콘텐츠와 정보를 다운로드, 복제, 배포, 수정, 전시, 시연, 출판 등 무단으로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7.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8. 다른 이용고객의 계정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이용고객이 제15조 2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내에 게시된 운영원칙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2. 이용고객이 개설한 모임이 제15조 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운영원칙에 따라 해당 모임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3. 제15조 2항 e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발견되거나 신고된 경우에는 발견 또는 신고 즉시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4. 제15조 2항 e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상습적으로 발생한 경우에는 운영정책에 따라 가중치를 적용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5. 이용고객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이에 대한 기록은 이용계약 해지 전까지 보관됩니다.
제 16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가 전조의 제2항 및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7일전까지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등
제 17조 해지
  1.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전화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전자우편(E-mail): bflix@zettamedia.co.kr
    전화 : 02-582-0998
    팩스 : 02-588-0999

  3.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스트리밍/다운로드 등의 방식으로 상품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2. 이벤트 등으로 제공한 재화 등이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회원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경우
  4.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히 차이가 나는 경우 인지한 날짜로부터 30일 이내 구두 또는 서면(전자우편 포함)으로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 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2. 타인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서를 첨부하지 않고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6.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 후 1개월 이내에는 불승낙을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이용고객이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보관 중인 자료 및 제공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18조 양도금지
이용고객의 약관 상의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유료서비스 요금 등
제 19조 요금 등의 납입방법, 종류 등
  1.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회원간 회사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일부 유료 서비스에 대해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앱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앱 내 구매(In-App Purchase) 시스템을 연동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앱 내 구매를 통해 이용권을 결제한 경우 변경, 해지, 취소와 환불 등의 이용 정책은 해당하는 스토어 정책을 따릅니다.
  3. 회사는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이용권 : 이용권은 해지될 때까지 월 단위로 자동 결제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이용권 요금은 이용고객이 해지하지 않는 한 등록 결제 수단을 통해 월 단위로 청구됩니다. 시스템 문제로 인해 정상적으로 결제가 처리되지 않거나 특정월에 존재하지 않는 결제일의 경우 등 일부 경우에는 요금 청구 일자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음 결제일은 “서비스”의 “앱 설정” 화면 “이용권 상태”애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은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납부된 해당 월 이용 기간까지는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무료 이용권 : 회사에서 정한 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 종료 이전에 해지하지 않을 경우 무료 이용 기간 종료 후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첫 이용권 요금이 청구됩니다. 이용 요금과 무료 이용 기간은 “서비스”의 “앱 설정” 화면 “이용권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요금 등의 종류와 서비스 혜택은 이 약관과 각 해당 서비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이용고객이 미성년자(만 20세 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기 전에, 민법 제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 등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장애로 인해 구매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이용약관 손해배상 조항에 따릅니다.
제 20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이용고객은 선납한 요금 등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사용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전항의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21조 요금 등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급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급된 요금을 전액 환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과오급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급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약해제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이 요금 등을 미납하고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충당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6. 제15조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의 경우 이와 관련된 요금 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제17조에 따른 해지의 경우 이용안내 등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선입금한 요금 중 잔여액을 이용고객에 반환합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 수수료 등 입금에 따라 발생한 비용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8. 제 20조 1항에 따라 선납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하기로 합니다.
  9. 제25조에 따른 삭제 등의 경우 이와 관련된 요금 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제 2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지식경제부가 고시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보상합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3조 면책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 데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제3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로 인한 이용고객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8장 보칙
제 24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의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단문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동의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26조 공개 게시물 등의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고객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이용고객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는,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3.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고객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한 이용고객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제 27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공고 및 시행일>
공고일자: 이 약관은 2022년 11월 08일에 공고되었습니다.
시행일자: 이 약관은 2021년 09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자: 이 약관은 2022년 11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